▲ 박순영 세조시체육회 예비후보 인터뷰 모습. <사진= 장석 기자>

-본인 소개 및 체육인과 시민들에게 인사 한마디.

▲이번 세종시 체육회장 선거에 출마를 결심한 첫마을에 살고 있는 평범한 생활체육인 박순영입니다.

공군대학 교수로 재직하다 퇴직하였으며 현재는 주식회사 트리플에이파트너스(광고홍보) 회장을 있습니다. 지역봉사활동으로 한솔동에서 (전)주민자치위원장과 (현)한솔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장을 하고 있습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세종시 체육인과 시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좋은 일들 있기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스포츠를 통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도시 세종을 만드는데 함께 하였으면 합니다.

-체육회장에 출마하게 된 동기(출마의 변).

▲저는 “체육을 통한 세종시민의 화합”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세종시 체육회원과의 소통과 스포츠 활동의 활성화를 통한 세종시 체육회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지난 수십년간 축구, 테니스, 탁구 등 생활체육분야에서 스포츠 클럽활동을 다양하게 지속적으로 해왔습니다. 이러한 스포츠 활동을 통하여 제 자신의 건강을 유지하고 회원들 간의 친목도 도모해 왔습니다.

그리고 2012년 첫마을 입주 당시에는 체육활동 공간이 많이 부족한 반면 주민들의 요구가 있어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파크골프, 여자배구 등 생활체육을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반영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삶의 현장에서 스포츠 활동을 밀접하게 접하고 있는 것입니다.

세종시가 출범한지도 8년이 흘렀습니다. 인구도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도시가 커진 만큼 시민들은 스포츠 활동을 할 공간 마련과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 제공, 각 종 대회 참가와 유치 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종합운동장 건설 등 세종시 체육회가 해야 할 크고 중요한 과제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시민들의 요구에 응답하고 세종시 체육회의 목적 달성은 체육인들이 하나로 마음을 모아 앞으로 나아갈 때 가능한 것입니다.

여기에 작은 힘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세종시 체육회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봉사를 하고자 합니다.

-출마 후보자로서 내세우고 있는 공약사항은.

▲먼저 체육회원들이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살펴보겠습니다. 제도와 법규를 정비하여 체육회 발전기금 조성, 후원 기업 발굴, 형평성 있는 회원종목단체 지원, 체육회의 민주적 운영 등 지원 근거를 마련하겠습니다.

둘째, 체육회원들과 시민들이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겠습니다. 강변 둔치를 활용한 스포츠공원 조성이라든지 훈련할 수 있는 훈련장이라든지 활동 공간이 없거나 부족한 것을 단계적으로 보완하겠습니다.

종합운동장 건설도 조기 진행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세종정부청사 스포츠 시설, 학교 시설, 복컴 시설 등을 시민들에게 개방하는 것을 협의하겠습니다.

셋째, 전문체육과 읍면동 체육회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학교에서 운영하는 전문체육의 지원과 읍면동 체육회 운영예산 확보 등 관련기관과 협조하겠습니다.

-현재 세종시 체육회에 대한 견해(장·단점)는.

▲체육회의 장점은 회원종목단체의 체육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체육회의 단점은 다른 시도에 비해 인구수도 적고 전문체육인 양성이나 훈련장의 부재로 어려운 점을 겪고 있으며, 활동사업에 비해 지원되는 운영비의 부족으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세종시 체육회장에 당선될 경우 운영방향 및 계획은.

▲저는 체육회장 후보로서 먼저 회원들에게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어떤 단체이든지 제일 중요한 것은 구성원인 회원입니다. 즉 회원들이 있어야 단체가 있는 것입니다. 회원들이 주인이라는 의식을 갖도록 정성을 다할 것입니다.

둘째, 회원의 목소리를 경청하겠습니다. 회원들의 다양한 요구와 어떤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두 귀로 듣고 민주적 절차에 의해 합리적 의사결정을 하겠습니다.

셋째, 체육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겠습니다. 세종시민의 체력 증진과 유아에서 어르신까지 스포츠 활동의 활성화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체육회 발전을 위해서 “체육을 통한 세종시민의 화합”이라는 비전 아래 먼저 최상의 스포츠 활동 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스포츠 복지는 시민의 권리이자 의무입니다. 시민이 스포츠를 즐기며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체육회가 책임지고 지원하겠습니다. 일상에서 편리하게 이용하는 스포츠공원 시설을 확충하고 종합운동장 건립을 계획대로 진행하는 등 제도적이고 재정적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생애주기별 스포츠활동을 활성화하겠습니다.

전문스포츠클럽과 공공스포츠클럽 유치를 통해 생활스포츠와 전문 스포츠가 선순환하는 스포츠시스템을 정착하겠습니다.

그리고 청소년의 스포츠 경험을 다양화하고, 100세까지 이어지는 어르신 스포츠 활동을 일상화하는 등 생애주기 체육활동으로 하는 스포츠 문화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스포츠 가치의 사회적 확산을 도모하겠습니다.

공정, 협동, 도전 등 스포츠 가치가 시민의 삶 속에 스며들 수 있는 사회적 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스포츠를 통한 긍정적 가치를 확산하고 이웃과 함께, 지역사회가 함께, 사회적 약자와 함께 하는 스포츠를 통해 시민이 어울림으로써 사회적 통합을 지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세종시체육인들과 가맹단체장들에게 한마디.

세종시 체육회의 주인은 체육인들과 회원종목단체회원들입니다. 체육회가 발전되도록 마음을 하나로 모아야겠습니다.

그 첫걸음은 체육회원들의 신뢰 구축입니다. 저는 약 70여억 원의 체육회 예산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집행되도록 할 것이며, 회원종목단체 간 형평성 있는 지원을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저는 회원종목단체장들과 자주 만나 소통하고 의견을 모아 민주적 절차에 의한 합리적 의사결정으로 체육회를 운영하고 회원들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자세로 봉사할 것이니 회원종목단체회원 여러분의 많은 도움을 바랍니다.

▲ 박순영 예비후보와 박승철 편집국장의 인터뷰 모습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