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가 16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7 세계부부의날 국회기념식'에서 '2017 올해의 부부문화 도시상'을 수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강성기 세종시 행정복지국장, 허일룡 부부의날 위원회 이사장, 윤상기 경남 하동군 군수, 권재도 한국가정사협회 대표(목사)

[비사이로세종일보] 성경화 기자=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16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7 세계부부의날 국회기념식’에서 ‘2017 올해의 부부문화 도시상’을 수상했다.

‘부부문화 도시상’은 민간단체인 ‘세계부부의날위원회’에서 올바른 부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부부문화 정책을 모범적으로 펼쳐오거나 공로가 있는 지자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세종시는 매년 가정의 달과 부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모범부부를 표창하는 등 부부문화 확산에 노력해 왔다.

공동육아나눔터‧가족품앗이 운영, 취약위기가정 맞춤형 지원, 가족 사랑의 날 캠페인 등 가족 친화적 환경 조성에 힘써 상을 받게 됐다.

이춘희 시장은 “부부가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함께 할 때 건강한 가정을 이룰 수 있다.”며 “시민들이 건강한 가정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세계부부의날위원회’는 매년 5월 21일을 ‘부부의 날’로 주창한 단체이다.

1995년 가정의 달 5월에 둘이 하나 된다는 의미를 담아 세계 최초로 ‘5.21부부의날운동’을 시작하여 올해로 23회째 부부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2007년 부부의 날이 국가기념일로 제정된 이후 2008년부터 부부문화 도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