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재건축과 도시재생에 대해 말하다' 행사 포스터

[대전/미래 세종일보] 박재동 기자=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오는 19일 오후 7시 구청 12층 공연장에서 ‘알쓸신잡’ 인문건축가 유현준 홍익대 교수를 초청해 교육아카데미 명사특강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우리가 만들고 만날 미래도시’라는 주제로 열려 현재 주거환경개선사업과 대전역을 중심으로 한 역세권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대전 동구에서 도시 건축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도시재건축과 도시재생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유현준 홍익대학교 건축학부 교수는 ㈜유현준 건축사사무소 대표로 활동 중이며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 MIT공과대학 대학원과 하버드대학교 대학원에서 건축설계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도시공간과 도시민의 삶을 인문학적 시선으로 재해석하여 시민의 눈높이에서 건축이야기를 쉽게 풀어내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17년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2’에 출연해 대중에게 널리 알려졌다.

강연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강연시작 전까지 동구 평생학습과로 전화(☎259-7013), 방문 또는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lll)로 신청하면 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원도심활성화와 역세권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는 대전 동구에 희망적인 비전과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많은 주민들께서 수준 높은 강연을 통해 지역현안과 정책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