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춘봉 주은라파스병원 부이사장

암세포의 특징- 무한대 증식과 재성장

암세포가 정상세포와 달리 무서운 이유는 ...정상적인 세포분열에서는 50-60회 분열하면 세포가 죽는데,암세포는 무한적인 증식을 한다.
또한 다른세포의 영역에 침범하여 재성장한다.
한개의 암세포가 1cm정도로 자라기 위해서 약 5-10년의 시간이 필요하다.
그리고 1g의 악성종양에는 약 10억개의 암세포가 들어있다.
아직 현대의학에서는 1cm미만의 암덩어리를 발견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조기발견이 어렵고,,조기발견하여 종양제거 수술을 한다 하여도 다른 곳으로 전이된 암세포를 찾지 못하며..방사선치료나 항암치료를 한다 하여도,,몸안의 모든 암세포를 파괴하였다고 장담하지 못한다.
그렇기에,,암수술 후 또는 항암치료 후 일정기간이 지나 다시 암이 발견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암세포는 인체의 신진대사를 자기에게 맞는 환경으로 바꾸어 나가는데. 이 과정에서 산성의 독성물질을 분비하여 체액을 산성화시킨다. 이를 암성 악액질이라 한다.
암세포는 저산소세포로 이산화탄소에 의지하여 생활하기 때문에 실제로 암세포 자체보다도 암액질로 인한 인체기능 저하가 환자를 사망에 몰고가는 주범이다.
이를 피하기 위하여 맑은 산소를 많이 흡수하는 유산소운동은 산소치료법으로 알려져있다.
곽림 신기공 역시 대표적인 산소치료법이라 할수 있다.
암세포는 스스로 모세혈관을 만들어 그 전용혈관을 통하여 영양분을 공급받아 계속 발육하고 증식한다.
따라서 모세혈관을 만들지 못하면 암의 발육은 제한적으로 될것이며,,치료에도 효과적이다.
암세포가 다른 장기로 전이하려면..그 조직의 세포기저막을 녹여서 뚫고 들어가 정착을 해야 하는데,
암세포는 스스로 단백질 분해효소와 당질 분해효소를 분비하여 세포외 기질을 분해한다.
통계에 의하면 1만개의 암세포가 혈관을 통하여 이동하면그 중 정착에 성공하는 암세포는 2-3개에 불과하다.
이는 자연면연력에 의하여 암세포가 파괴되기 때문인데..자연면연력을 높여서 전이를 막으면 암치료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 될수 있다.
자연면연력을 높이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나..곽림 신기공 수련,,산소흡수를 위한 호흡법,,기수련,,명상,,등도 식이요법과 더불어 대단히 중요한 자가치요법이라고 말할수 있다.
기수련과,,호흡법,,명상이 신체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암발생의 근본원인과 항암기공법

암연구로 노벨상을 수상한 바르부르크 박사는 암발병을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 우리가 강한 정신적 충격을 받으면 호흡이 얕아지면서 생체조직중의 탄산가스가 많아지는데, 이렇게 되면 체내에 산소공급이 적어져 암세포가 발생한다."
지나친 스트레스는 산소부족을 일으켜 수소이온을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원인이다.
산소부족이 암발생의 주용한 원인이라는 견해는 의학계의 대체적인 정설이다.
체내에 산소가 충분하면 모든 기관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여 유전자 손상을 방지한다.
그뿐아니라 손상을 입더라도 자가치유 능력으로 곧바로 정상이 된다.

곽림의 신기공 즉 항암기공법은..
여러가지 자세와 동작으로 구성된 암환자를 위한 치료기공법으로,,대표적인 호흡법은,,2번 들이마쉬고 한번 내쉬는 방법이다.
이런 호흡법을 통하여,,암환자들은 체내로 좀 더 많은 산소를 받아들여,,자연치유력을 증가시킨다. 건강이 나빠질수록, 병이 깊어질수록 호흡은 얕아지고 짧아진다.
자연스럽게 꾸준히 걷는 기공법과 두번 들이마시고 한번 내뱉는 호흡법..곽림의 신기공 요법은,,암환자들을 위한 효과적인 수련법이며,암을 예방하는 건강 운동법이라고 말할수 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