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대전
동구, ‘좋은 생각 톺아보기’ 시책구상보고회 개최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우수시책 5건 제안자 프레젠테이션 발표 시간 가져
▲ 황인호 동구청장과 간부공무원들이 시책구상보고를 받고 있다.

[대전/미래 세종일보] 박재동 기자=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10일 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좋은 생각 톺아보기’ 2020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직원들의 창의성과 역량을 계발하고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내년도 구정발전의 계기로 삼기 위해 마련됐다.

‘톺아보기’는 ‘샅샅이 훑어가며 살피다’라는 의미의 순 우리말로, 직원들이 제안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꼼꼼히 살펴본다는 취지를 살려 제출된 178건의 시책 중 우수시책 5건을 선정했다.

우수시책은 ▲동구 제1경! 식장산 전망대에 스토리와 볼거리 더하기 ▲당직실 및 격무부서 공용 휴대전화 대여 ▲쓰레기 무단투기 줄이기 로고젝터 ▲우리 동네에 워터파크가 생겼어요 ▲어서와 가양2동은 처음이지? 로, 제안자에게 직접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시책구상보고회는 구정의 전 분야에 걸쳐 주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에 방점을 뒀으며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와 뿌듯하다”면서 “제안된 시책을 잘 가다듬어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재동 기자  pd1025@hanmail.net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