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대전
국립 한밭대, 관내「찾아가는 고교 취업특강」운영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특성화고 학생 취업역량 강화
▲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찾아가는 고교 취업특강」프로그램 운영

[대전/미래 세종일보] 박재동 기자=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대학일자리본부 주관으로 지난 7월 5일부터 10월 7일까지 총 7회에 걸쳐 대전지역 내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찾아가는 고교 취업특강」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고등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의욕 고취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대전지역 내 대성여자고, 계룡디지텍고, 대전공업고를 방문하여 총 293명의 학생들에게 자기소개서 클리닉과 면접 컨설팅, 비즈니스매너 특강 등을 진행하였고, 대전지역 청년들을 위한 교육을 지역특성화고 학생들과 공유함으로써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사회적응력 및 대인관계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줬다.

이 특강에 참여한 대전공업고 김민우 학생은 “예절과 상황 대처에 대해 많이 아는 시간이 되었고 추후 기업을 탐방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지역 청년층 취업 및 진로지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전문 컨설턴트가 지도하는 진로·취업 상담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 지역 청년들은 누구나 대학일자리본부(전화 042-828-8619~24)로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박재동 기자  pd1025@hanmail.net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