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사회
11일 ‘시민주권 바로알기’ 하반기 과정 개강11월 9일까지 주민자치회·주민참여예산제 등 권역별 교육

[미래세종일보] 장 석 기자=세종시(시장 이춘희)가 11일 시청 여민실에서 주민자치와 자치분권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이해를 확대하기 위해 시민주권대학 ‘시민주권바로알기’ 하반기 과정을 개강했다.

시민주권대학은 시민참여를 통한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돕고 시민 의식 함양을 통해 주권자 시민으로서의 자리매김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지난해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총 363명의 시민이 수강한 바 있다.

권역별 3개 반 170명이 참여하는 이번 하반기 과정은 상반기 과정보다 2시간 확대돼 그룹별 주민참여 의제발굴을 위한 현장 방문 등 참여형 수업이 진행되는 점이 특징이다.

이날 개강식에 이어서는 황희연 시민주권대학장의 ‘시민주권시대 주민의 역할은?’이라는 제목의 특강과 세종시민주권회의 위원장인 최정수 교수의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 강의가 이어졌다.

시는 오는 11월 9일까지 총 5주간 14시간에 걸친 이번 과정을 통해 세종시의 이해, 자치분권과 주민자치회 정책, 주민참여 예산제 등에 대해 권역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하반기 교육과정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시민주권팀(☎ 044-868-3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 석 기자  jjy95568@hanmail.net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 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