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치안
충남경찰, 서민 3不 사기범죄 예방·근절 총력대응9월부터 3개 분야(피싱사기, 생활사기, 금융사기) 특별단속 추진

[내포ㅣ미래세종일보] 윤두기 기자=충남경찰청(청장 이명교)은 서민을 不安․不信․不幸하게 하는『서민 3不』사기범죄 근절에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경찰의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단속취지는 건전한 경제를 위협하는 생활 주변의 사기 범죄는 서민 경제를 악화시키고 사회 구성원 간 신뢰를 파괴해 국민들의 삶의 의욕 저하 및 불안감 조성해 사회 통합을 저해하고 있는데 있다.

특히, 우리 생활 주변에서 국민들을 힘들게 하는 서민 3不 사기범죄인 ▲피싱사기(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생활사기(인터넷사기, 취업사기, 전세사기), ▲금융사기(유사수신, 불법대부업, 보험사기)에 대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예방·단속 등 전방위적 근절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따라서 지난 9. 9. 충남경찰청 1부장을 단장으로 관련기능 간 TF회의를 실시해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경찰 관계자는 “9월 중에는 농협충남본부 및 금감원 대전충남지원과 합동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지방자치단체, 협력단체 등과 간담회를 실시해 범죄의 위험성 및 유의사항 전파 등으로 막대한 재산 피해를 예방하고 사회구성원 간 신뢰하는 안심사회 구축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두기 기자  sanmuk21@naver.com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두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