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대전
KT&G, 디자이너 지원 프로그램‘2019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공모9월 29일까지 접수…선정 디자인 상품제작과 유통 등 지원
▲ ‘2019 KT&G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 공모 포스터

[대전시/미래 세종일보] 박재동 기자=KT&G가 국내 디자이너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2019 KT&G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의 출품작을 9월 29일까지 공모한다.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는 KT&G가 국내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해 온 신진 디자이너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잠재력 있는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우수 디자인의 제품화 및 유통을 도와 대중에게 색다른 디자인 트렌드를 선보여 왔다. 올해는 전문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진행하던 기존 모집 방식에서 벗어나 분야에 상관없이 다양한 예술가들의 디자인을 공모한다.

이번 ‘KT&G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의 공모 주제는 ‘LOVE’로,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그래픽 디자인을 출품하면 된다. 출품 방법은 참가자의 인스타그램에 출품작을 포스팅한 후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인스타그램(@ssmadangdesign)으로 게시물 링크를 공유하면 된다. 출품작은 제품화하기에 적합하고, 저작권법을 준수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당선작은 오는 10월 7일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당선자들에게는 상금뿐만 아니라 상상마당 홍대 방문객에게 작품을 선보일 기회가 주어진다. 11월에는 당선된 디자인을 제품화한 ‘상상마당 윈터 서프라이즈 에디션’ 5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제품은 상상마당 홍대 디자인스퀘어에 입점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신진 디자이너들에게 제품 유통 및 판매 지원과 수익 공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KT&G 관계자는 “대중에게 많은 공감과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작품을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인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국내 디자이너들의 지속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재동 기자  pd1025@hanmail.net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