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세종시보건소(소장 권근용)가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함께 하는 ‘2019년 하반기 임신부 숲 태교 교실’을 9∼10월 두 달간 월 3회에 걸쳐 운영하기로 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임신부 숲 태교 교실은 엄마의 정서를 안정시키고 모성 정체성도 증가되며, 자아 존중감과 삶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숲을 활용해 예비엄마와 태아와의 즐거운 교감을 통해 행복한 출산을 위해 기획됐다.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9월과 10월 월 3회씩 매월 2·3·4째 화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세종시 연기면 무궁화테마공원 내 ‘전월산 유아숲 체험원’에서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임신 16주 이상 32주 이내의 가벼운 산책 등에 무리가 없는 임신부로, 숲에서의 오감체험 및 숲공예 등 다양한 체험으로 태아와 교감하고 싶으신 임신부는 누구든 참여 가능하다.

모집 정원은 매월 1회기당 임신부 30명으로, 숲공예품을 포함해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참여를 원하는 임신부는 오는 21일부터 9월 4일까지 세종시보건소 홈페이지(health.sejong.go.kr) ‘임신부 숲태교 교실’ 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보건소는 다음달 5일 무작위 추첨을 통해 9월에 참가할 임신부 3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마지막 10월 프로그램은 9월 18일부터 모집 접수를 위한 공고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미정 보건행정과장은 “숲 자연이 주는 온전한 선물을 태아와 교감하는 이 프로그램은 참여 임신부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전하며 세종시 내 임신부의 적극적인 참여로 건강한 출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