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충남
예산군서 열리는 ‘예당국제대학연극제’ 본선 팀 선정10월 27일∼11월 2일, 제7회 예당국제공연예술제 부대행사로 진행
▲ 사진은 ‘국제연극공연’ 한 장면

[예산/미래세종일보] 윤두기 기자=예산군에서 열리는 제7회 예당국제공연예술제의 부대행사인 예당국제대학연극제의 본선 팀으로 국내·외 6개 대학팀이 선정됐다.

충청남도와 예산군이 주최하고 예당국제공연예술제 집행위원회, (사)한국연극협회 예산지부가 주관하는 예당국제공연예술제는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예산군문예회관과 예산군청 추사홀 등 군 일원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연극제의 부대행사인 ‘예당국제대학연극제’에는 국내·외 14개 대학교 중 공정한 심사를 거쳐 청운대학교, 호산대학교, 동양대학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일본 사이타마대학교 등 6개의 대학팀이 선정됐으며, 해외 대학팀은 올해 처음으로 참가한다.

본선에 선발된 팀에 대해서는 지원금 100만 원이 지급되며, 예산군청 추사홀에서 열띤 경연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대상 수상 팀에게는 3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부대행사인 대학연극제는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예당국제공연예술제는 3000원에 동춘서커스와 극단 ‘초인’, ‘가변’을 비롯한 러시아, 일본, 필리핀, 우크라이나 등 세계 각국의 초청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이승원 집행위원장은 “첫 시작은 미미했지만 벌써 7회째를 맞이한다는 사실에 감회가 새롭다”며 “예당국제공연예술제를 젊은 예술가들의 일자리 창출과 충남과 예산을 알리는 세계적인 축제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예매는 인터파크 홈페이지(http://ticket.interpark.com/) 또는 현장에서 가능하며, 자원봉사자 모집 등 자세한 사항은 예당국제공연예술제연극제 집행위원회(070-7724-3787)나 홈페이지(http://yditf.com)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윤두기 기자  sanmuk21@naver.com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두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