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충남
논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의 날 기념행사 ‘성료’
▲ 논산시는 5일 오전10시 논산문화원 다목적홀에서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논산/미래세종일보] 윤두기 기자=논산시(시장 황명선)는 5일 오전10시 논산문화원 다목적홀에서 환경단체, 기관 및 단체,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환경의 날은 1972년 ‘UN 환경회의’에서 환경보전의식 함양과 실천의 생활화를 위해 제정된 것으로, 우리나라는 1996년부터 ‘환경의 날’로 지정해 기념식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주요 내빈들의 축사, 퍼포먼스 및 기념사진 촬영과 맥키스오페라의 축하공연에 이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체험할 수 있는 각종 환경보전과 관련한 부대행사들이 진행됐다.

또한, 올해 환경의 날 주제인 ‘대기오염(Air Pollution)’과 관련해 지속가능발전 환경사진 전시, 1회용품 줄이기, 자전거 발전을 통한 솜사탕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카드섹션을 이용한 환경보전 퍼포먼스는 환경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문제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각종 시책 발굴을 통한 환경문제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 행사가 시민들이 스스로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생활 속에서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두기 기자  sanmuk21@naver.com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두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