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공장보급확산사업 3자협약서체결

[비사이로세종일보] 강미경 기자 =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가 ICT융합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을 본격화한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센터)는 17일 민관합동 스마트공장추진단(이하 추진단)과 함께 「2017년 ICT융합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의 관내 참여기업 3곳을 선

정하고, 각 기업과 사업을 진행할 공급기업 3곳과 함께 ‘센터-참여기업-공급기업’간 3자 협약서 체결식을 가졌다. 세종센터는 작년에도 관내 총 8개 기업을 대상으로 ICT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금년도 사업에 선정된 관내 기업은 △(주)원창기업 △한국콜마(주) △주식회사케이앤케이 등 총 3곳이며, 연내 1개 기업을 추가로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기업들은 이번 3자협약에 따라 현장 자동화 및 생산운영관리시스템, 제품개발지원시스템, 공급사슬관리시스템, 기업자원관리시스템 등 스마트공장 운영 시스템과 관련 장비를 구축하게 된다.

세종센터는 올해 10월 말까지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감독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관내 스마트공장 구축이 완료된 기업간의 네트워크 형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최길성 센터장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민관합동 스마트공장추진단과 긴밀하게 공조하여 관내 스마트공장의 보급‧확산에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이를 통해 세종시 관내 제조업체의 제조혁신, 일자리창출, 수출확대, 신사업 발굴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