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미래 세종일보]박재동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안희무)와 세종시보건소(권근용)는 6월 4일부터 9월 26일까지 4개월간 화·목요일(저녁 7시 30분)에 세종시 제천 산책길(종촌동~아름동) 일원에서『이웃과 함께 걷는 개울길』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걷기프로그램은 종촌동 제천(아로내 2교 아래)에서 집결하여 걷기 전문 강사로부터 바른 걷기 자세, 스트레칭 등을 지도 받고 아름고등학교 부근까지 함께 걸은 후 집결장소로 다시 돌아오는 코스로 총 1.8km를 걷게 된다. 행사 첫 날과 마지막 날에는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건강부스를 운영하며, 걷기실천에 적극 동참한 지역주민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가 세종사옥으로 이전 후 세종시보건소와 협업으로 추진하는 건강증진사업으로 세종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야간시간대에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걷기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 나아가 지역주민의 건강형평성 및 건강수명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이 목적이다.

평일 일상을 마친 후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걸으며, 가족 건강을 챙기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제안해 보며, 걷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건강관리부 044-251-7642), 세종시보건소(건강증진담당 044-301-211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