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행정
연서면주민자치위 ‘순천 마을 어벤저스’ 배운다17일 주민자치 선진지 견학…주민참여 활성화 방안 모색

[미래 세종일보]박승철 기자=세종시 연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원호)가 17일 순천시 중앙동, 덕연동의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살펴보고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서면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주민이 주인되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날 주민자치센터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문이 이뤄진 순천시 중앙동은 여성이 안전한 벽화를 조성하고 마을안전지도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주민자치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곳이다.

순천시 덕연동은 마을계획수립 주민참여자를 뜻하는 ‘마을 어벤저스’가 활발히 활동 중인 곳으로, 주민이 결정하는 마을총회를 통해 주민자치를 선도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연서면 주민자치위원들은 순천시의 마을총회 운영방안, 마을계획단 활동 현황 등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주민자치회 전환 시 위원들의 역할과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연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모색해 활력 넘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홍순제 면장은 “이번 견학은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타 지역의 우수사례와 시책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타 주민자치센터의 우수사례와 시책을 적극 도입해 연서면민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박승철 기자  baksc@naver.com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