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행정
이야기할머니가 들려주는 구연동화 신청하세요25일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서 이야기할머니 프로그램 운영

[미래 세종일보]이자영 기자=세종시 종촌동도서관(동장 김정희)이 오는 25일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3회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에서 구연동화 프로그램 ‘이야기할머니’ 를 진행한다.

'이야기할머니'는 종촌동도서관의 실버 구연동화 동아리 ‘책따은’ 회원의 재능기부로 이뤄지며 옛이야기, 창작그림책을 동화구연기법으로 읽어준 후 책과 관련된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6~7세와 8~9세를 대상으로 각각 2개 반을 운영하며, 반별로 25명씩 총 100명을 모집한다.

세부 활동내용은 구연동화를 통해 창작그림책을 읽고, 책 주인공을 활용해 비치볼을 꾸미는 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신청은 인터넷(http://naver.me/GqUReDD2​)을 통해 선착순 사전접수하면 되며, 이번 프로그램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종촌동도서관(☎ 044-301-6461)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희 동장은 “이야기할머니는 할머니가 손주, 손녀를 무릎에 앉히고 책을 읽어주듯 책으로 세대 간 정서적 교감을 나누고 인성 함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다.

 

 

 

이자영 기자  upbeat6@daum.net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자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