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비사이로세종일보] 성경화 기자= 대전시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지식재산(IP) 경영 도입을 위하여 ‘중소기업 IP 경영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4월 21일까지 대전테크노파크 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http://www.ripc.org/daejeon/)를 통해 1차 지원기업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대전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문컨설턴트가 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경영 과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다양한 지식재산(IP) 관련 애로사항을 확인하는 ‘국내․외 IP컨설팅’과정과, 심의를 통해 기업이 필요한 세부사항을 지원하는 ‘스마트 IP케어’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사업을 신청한 기업은‘국내․외 IP컨설팅’과정을 통해 지식재산권 일반상담, 정보검색 및 전자출원 상담, 브랜드/디자인 컨설팅, 기술거래 컨설팅 및 지재권 분쟁상담 등을 무료로 제공받는다.

컨설팅 결과 지식재산 관련 지원이 더 필요할 경우 심의를 거쳐 특허 기술에 대한 분석, 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 특허기술 3D시뮬레이션과 같은 세부지원(스마트 IP케어)을 받게 된다.

‘스마트 IP케어’는 기업 당 최대 2건, 각 개별 건당 1천만 원 이내로, 총 2천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 한다.

김정홍 대전시 산업정책과장은 “지식재산 전문컨설턴트들이 기업들의 지식재산 애로사항을 수시로 컨설팅하고 문제점을 해소하는 밀착지원으로 중소기업들이 지식재산 경영 한계를 극복하고 지식재산 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