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문화
인문학 b(book) p(people) M(music)을 울려라세종시교육청, 2019년 인문학 콘서트 추진

[미래 세종일보]이자영 기자=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세종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일상 속 인문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인문학 bpM을 울려라,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문학 특강은 Book(책), People(사람), Music(음악)이라는 세 가지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며, 첫 특강은 Book(책)을 주제로 5월 2일 소설가 김연수 씨를 초청하여 ‘한 줄의 문장이 어떻게 소설이 되는가?’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

두 번째는 ‘People(사람)이 모여 역사가 된다’라는 주제로 3·1운동의 역사적 사실과 100주년을 기념하고자 5월 15일 역사학자 최태성 씨를 초청하여 ‘3·1독립운동과 독립운동가’라는 제목으로 인문학 특강이 예정됐다.

마지막 강연은 ‘Music(음악)과 인문학의 만남’을 주제로 6월 18일 ‘대전시립합창단’과 함께하는‘노래로 만나는 로미오와 줄리엣’이라는 제목의 인문학 특강이 계획됐다.

이번 인문학 콘서트이번 특강의 참여 신청은 각 특강 시작 전 약 2주 동안 온라인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1차 인문학 특강은 4월 15일부터 4월 26일까지 네이버폼(http://naver.me/GaY4dTmY)에서 신청 가능하고,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는 5월 2일 행사 당일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학생과 학부모 등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044-320-212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자영 기자  upbeat6@daum.net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자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