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8일 ‘건강iN‘이 ‘2019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한국경제신문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브랜드경영협회 후원)에서「공공서비스/건강정보 전문사이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미래 세종일보]박재동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8일 ‘건강iN‘이 ‘2019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한국경제신문 주최, 산업통상자원부․한국브랜드경영협회 후원)에서「공공서비스/건강정보 전문사이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중적인 명품브랜드를 발굴하여 국내 소비 수준 및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행사로,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5일까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만 20~59세 남녀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 조사 및 학계·산업계 등 전문가 심사를 거쳐 건강iN이 공공서비스/건강정보 전문사이트 부문에서 대상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건강iN (http://hi.nhis.or.kr)‘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전문사이트로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IT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며, 일반적인 정보에서 개인별 맞춤형 정보까지 다양한 건강정보와 검진기관․병원 찾기 서비스 및 해당 병․의원의 위치, 운영시간 등 상세 정보 등을 제공 중이다.

'건강iN'의 대표콘텐츠인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My Health Bank)'은 나의 건강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최근 10년간의 검진결과와 1년간의 진료∙투약내역 등 개인건강기록 조회부터, 이를 바탕으로 한 현재의 건강상태 평가 및 미래의 건강위험 예측까지 One-Stop 서비스로 제공되며,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 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건강iN 앱 서비스의 경우 ▲위치정보를 활용한 내 주변의 검진기관 및 병·의원 찾기 ▲영유아 문진표 및 발달선별검사지 작성 ▲매일 측정한 혈압·혈당수치 자동전송으로 고혈압·당뇨병을 관리하는 만성질환관리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수집한 측정정보(활동량, 혈압·혈당 등) 관리 등이 가능하며

이밖에도 건강iN 매거진, 건강동영상, 건강웹툰, 건강소식, 전문가칼럼 등 전문가가 검증한 신뢰성 있는 건강정보를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 서비스는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나 앱스토어(iOS)에서 ‘건강iN‘ 또는 ‘건강인‘을 검색하여 해당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다음 이용할 수 있고, 민감개인정보인 검진결과 조회 등에는 공인인증을 통한 본인확인절차가 필요하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들의 평생 건강관리를 돕기 위하여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사용자 편의성 및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