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의회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 '세종시 출범의 역사' 특별강연 펼쳐…노인대학 개강식에서 평생교육 실천하는 어르신들의 열정에 격려
▲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이 노인대학 개갱식에서 '세종시 출범의 역사'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의회 )

[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은 15일 오전 10시 (사)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개강식에서 ‘세종시 출범의 역사’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서금택 의장은 강연에서 “예전에는 학교에서만 교육하는 것으로 알았는데 요즘에는 평생교육의 개념이 주목받고 있다”며 “노인대학에서 평생교육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서 의장은 조치원의 역사와 함께 세종시의 출범 과정과 성장을 거듭해온 시의 발전사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면서 세종시의회의 노력으로 결실을 맺은 강원연탄 자진 폐쇄와 교동아파트 재건축, 조치원 도시재생사업 등에 관해서도 추진 배경과 과정, 현황과 향후 계획 등을 상세히 이야기했다.

서 의장은 “역사적 기록을 보면 조치원 시장은 2020년 개설 250주년을 맞게 된다”면서 “지금부터 250주년 행사 계획을 잘 세워서 조치원 과거 사진 전시회 등 기념행사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노인대학에 참석한 약 150명의 어르신들은 서 의장의 열정적인 강연에 틈틈이 박수로 화답했다.

서 의장은 약 한 시간가량의 강연을 마치면서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서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완성해나가는 데 주력해나갈 것”이라며 “세종시 발전을 위해 여기 모인 어르신들도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김윤영 기자  yykim0120@naver.com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