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병헌 의원이 제55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학생 등·하교 통학여건 개선”을 거듭 촉구하고 있다.

[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세종시의회(의장 서금택) 상병헌 의원은 4일 제55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문제에 대한 대책 마련을 거듭 촉구했다.

상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원도심과 신도심을 불문하고 원거리 통학의 어려움은 여전하다”며 “그동안 시청과 교육청에서 대책으로 내세운 시내버스 노선 개편과 통학차량 지원 모두 원거리 통학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 상 의원은 “결국 시내버스 노선개편과 통학차량 지원 등으로 통학 여건을 개선하겠다던 교육청의 언론 홍보와 약속은 빈말이 되었다”고 꼬집었다. 이에 상 의원은 원거리 통학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조속한 해결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재차 촉구했다.

상 의원은 ▲ 학생 원거리 통학 여건을 반영한 시내버스 노선 개편 ▲ 동 지역 통학버스 지원 기준 현실화 ▲ 교육청 통학차량 운영 적극 추진 등을 해결책으로 제시했다.

상 의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제대로 된 대책이 마련되어 더 이상 이 주제로 이 자리에 서는 일이 없기를 희망한다”며 통학 문제 개선에 대한 적극적이고 책임 있는 자세를 당부했다.

상병헌 의원은 지난해 열렸던 제52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에 이어 제53회 정례회 시정 및 교육행정질문을 통해 관내 학생들의 통학 여건 개선 대책 마련을 요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