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드림스타트 가족화합 체험 프로그램 모습

[대전/미래 세종일보] 박재동 기자=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모든 아동의 행복한 성장을 돕기 위한 2019년 드림스타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0~12세의 아동에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통해 아이들에게 공평한 출발기회를 제공하고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사업 내용은 보건, 보육, 복지, 부모·가족 4개 분야에서 ▲건강검진 ▲영양교육 ▲학습지원 및 예체능활동 지원 ▲정서 및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 ▲자녀양육 및 부모교육 등으로 총 40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구는 주 1회 희망 찾는 사례회의를 개최하여 개별 아동과 가정의 상황을 점검하고 심층관리하며 지역자원의 능동적 활용방안을 모색하여 맞춤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등 위기가정을 방문해 대상 아동을 적극 발굴하고, 생활실태 파악과 주기적인 면담을 통해 적극 모니터링 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300여 명에게 건강검진과 예체능 교육, 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낸 바 있다.

황인호 구청장은 “드림스타트 사업은 모든 아동에게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꿈을 실현하기 위한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라면서 “다양한 지역자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원의 폭을 넓히고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