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충남
부여은산중, 사랑날개오케스트라 음악회 열어
▲ 부여 은산중학교 사랑의날개 오케스트라 연주회 장면

[부여/미래 세종일보] 박재동 기자=부여군 은산면에 위치한 은산중학교(교장 김문호)가 운영하는 사랑날개오케스트라가 지난 3일 서천군 노인들을 위한 새해맞이 신년 음악회로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드렸다.

학교관계자에 따르면, 부여 은산중학교 사랑날개오케스트라 학생들은 서천유스호스텔에서 2일부터 2박3일간 음악캠프를 진행하면서 지역에 있는 노인복지 시설을 찾아 학생들이 연습한 곡들을 어르신들에게 연주하여 2019년 새해 뜻깊은 선물을 드리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서천군 노인복지관에서 연주한 곡목은 오펜바흐의 '캉캉'으로 시작하여 사랑날개 오케스트라 반주에 맞추어 미취학 어린이들이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와 함께 '오빠생각, 넌 할 수 있어' 노래를 불러드렸으며, 나재원 학생이 '황성 옛터'를 첼로로 연주하였고, 구동희 학생이 '소금장수, 진도 아리랑'을 불러 서천군 어르신들로 하여금 신년을 맞아 행복한 음악으로 문을 열게 해 드렸다.

부여 은산중학교 사랑날개오케스트라는 전교생 모두 53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1인 1악기 음악교육 프로젝트로 출발하여 악기를 통해 지역 행사에 참여, 재능기부 활동을 하면서 학생들에게 학급 구성원의 일체감 형성과 성취감 및 자존감을 갖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바른 인성 함양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박재동 기자  pd1025@hanmail.net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