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대전
국립 한밭대, 교육연수원 동계 교원 직무연수과정 운영전국에서 선생님 183명이 연수 참여, 궁중음식 등 9개 과정 운영 큰 인기
▲ 국립 한밭대 동계 교원 직무연수에서 ‘혼자서 치는 통기타’ 과정을 수강하는 교원들이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대전/미래 세종일보] 박재동 기자=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동계 겨울방학기간 동안 교원 직무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밭대 교육연수원(원장 이영재)이 주관하는 이 연수는 전국의 유치원 및 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1차 교육이 7일부터 11일, 2차 교육은 14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연수에는 1차 4개 과정에 81명, 2차 5개 과정에 102명 등 총 183명이 참여했으며, 교육시간은 30시간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혼자서 치는 통키타’, ‘건강하고 간편하게 행복 수라상 차리기’, ‘상해 장금 100세 셀프 건강’, ‘현대인의 생활법률과 부동산’ 등 9개 과정이다.

이영재 원장은 “한밭대 교원연수 과정은 지난 2004년부터 시작했으며, 전문적인 직무연수 보다는 선생님들을 위한 교양과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매 학기 호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하며, “선생님들의 요구를 반영해 교원연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 확충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재동 기자  pd1025@hanmail.net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