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예술지원사업 공모 및 접수 일정

[미래 세종일보] 최지애 기자=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세종시 문화예술 활성화와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19년 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 ▲지역문화예술 특성화지원 ▲문화향유활동지원 등 3개 영역이며, 총사업비는 12억7천1백만 원이다.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은 단체별 지원금을 1억1천만 원까지 확대하여 작품 창작 수준을 높이고자 했으며, 지역 내외 공연단체와의 교류도 활성화하고자 했다. 또한 공연장상주단체 페스티벌 주간을 마련해 시민들의 관람 기회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지역문화예술 특성화지원은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 육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총 10개 지원 분야 중 9개 분야(다원예술 제외)는 세종시 소재 단체만 지원가능 하도록 했다. 또한 전문예술과 생활예술을 구분하고 지원금을 현실화하는 방안으로 개인과 단체를 구분하여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신설된 ▲국제협력기획지원은 세종시와 우호협력국가인 중국 구이저우성과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에서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지역 예술단체를 지원해 국제문화교류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문화향유활동지원은 찾아가는 문화활동과 생활문화예술 활동지원으로 2월에 별도로 공고될 예정이다.

문화재단 유정규 예술지원팀장은 “올해는 지원 사업이 보다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예술현장과 시민들이 가까워질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홈페이지(www.ncas.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 또는 전화(044-850-0531, 053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재단은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7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문화예술 특성화지원사업은 22일 세종시문화재단에서 각각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 지원사업 안내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