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 새내기 학부모 교실 안내문

[미래 세종일보] 최지애 기자=매년 12월이면 새 학기 준비로 마음이 바빠지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들을 위해 세종참교육학부모회(대표 윤영상, 이하 세종참학)에서는 ‘초등 새내기 학부모 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초등 새내기 학부모 교실’에서는, 현재 세종시 소담초등학교의 김현진 교사가 직접 강연자로 선다.

김현진 교사는 학교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있는 혁신학교인 소담초등학교 현직 교사로 재직하고 있다. 이날 강연을 통해 직접 아이들을 가르치며 다년간 교육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교사로서 학부모에게 드리고 싶은 안내와 당부를 함께 알릴 것이라고 한다.

또한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초등학교 입학 전 궁금한 점 등에 대해 직접 묻고 답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다.

세종시는 올해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학생이 4950여명으로 지난해 4300여명보다 650여명 증가했다.

이번 초등 새내기 학부모교실은 세종참학 주관으로 3회째를 맞으며 매년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 날 강연은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학부모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현재도 문자로 접수를 받고 있다고 한다. (문자접수 010-9350-2447)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