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세종일보]장석 기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는 지난 5일, 세종지역 청년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한 세종창업교육협의회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세종창업교육협의회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한국영상대학교의 창업교육센터와 세종시 민간 청년활동 단체인 세종청년네트워크, 세종시 창업지원 전문기관인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센터) 등 5개 기관으로 구성된 창업교육지원 협의체이다.

 세종센터는 올해 5월‘세종유니온 창업캠프’, 9월에는 ‘세종유니온 창업콘서트’, 11월에는 ‘세종청년창업’포럼 등을 고려대학교, 홍익대학교, 세종청년네트워크와 공동개최하여 지역 청년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왔다.

특히, 세종 청년창업포럼은 세종센터가 지원하는 청년창업카페에서 개최하고 지속적인 청년창업 멘토링지원을 통해 세종 구도심 청년문화, 창업문화 콘텐츠 다양화에 기여하고 있다.

창업교육협의회는 내년에 본격적인 창업교육지원 협력사업 추진을 통해 ‘세종 유니온 청년창업 프로그램’을 정례화 하고 청년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 및 청년창업가들의 네트워킹 활성화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하였다.

세종창업교육협의회를 추진한 최길성 세종장조경제혁신센터장은“이번 창업교육협의회 구축을 통해 지역 창업지원기관이 힘을 모아 청년들이 머물고 싶은 세종시가 되로록 다양한 청년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청년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