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한 연수 장면과 최교진 교육감의 인사말 장면

[미래 세종일보] 최지애 기자=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8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본청 및 직속기관, 관내 유·초·중·고 계약담당 150명을 대상으로 '2018년 계약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계약업무 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이번 계약연수는 ‘학교계약 사례 중심의 지방계약제도의 해설’을 주 연수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S2B(학교장터) 사용자 교육과 계약담당 부서 담당자들의 각종 계약관련 유의사항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일선학교 행정실에 근무하는 학교회계업무 담당자들의 계약업무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난 2016년도에 처음 발간한 ‘학교계약실무’ 책자를 일선학교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계약관련 법령 제·개정 정보를 현행화하고, 매년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는 학교 계약 사례를 예시 부분에 싣는 등 새롭게 보완한 ‘학교계약실무’책자를 보급했다.

또한, 일선학교 계약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현재 학교 행정실장으로 근무하며 학교 사례중심의 계약연수 강사 경험이 많은 타 시·도 학교회계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학교계약 업무 담당자들에게 유익한 연수를 진행하고자 노력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 행정실의 업무 중 많은 부분이 회계 관련 업무”라며, “학교계약담당자들은 누구보다도 높은 청렴성과 전문성이 요구되며, 청렴함을 기본으로 학교회계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끊임없는 자기 연찬이 필요하다. 이를 통해 신뢰받는 세종교육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