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 스타트업위크 홍보 포스터

[미래 세종일보] 최지애 기자=‘창업하기 좋은도시 세종 스타트업위크 2018’ 세종시 첫 대규모 창업행사가 27일부터 3일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세종특별자치시, 세종시 창업벤처 기관협의회의 주최로 진행된다.

세종 스타트업 위크 2018은 세종특별자치시, 세종시 창업벤처 기관협의회 고려대(세종), 홍익대(세종), 아이빌트세종(주), 한국영상대, 세종지역산업기획단, (재)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으로 ​지역 내 창업분위기 조성을 통해 지역창업문화 확립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다양한 연령, 분야, 직업이 공존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해 산업체, 창업 유관기관 및 세종시민을 아우르는 세종시 창업네트워크 입체화를 위한 행사이다.

이 행사는 창업특강, 기업전시회, 벤처포럼, IR 및 창업기업 DEMODAY, 창업아이템경진대회, 창업인 네트워킹 등을 실시해 창업문화 확산과 세종지역 문화행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해당 행사에서 ▷‘제1회 세종벤처포럼’ ▷‘2018 청년창업아이템경진대회’ ▷‘세종창업벤처 네트워킹’을 주관한다.

27일 ‘세종벤처포럼’에서는 ‘빅데이터로 보는 변화와 창업’을 주제로 강연에 이어 ‘창업전성시대 세종창업 랜드마크’를 주제로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 김덕봉 교수, 지상철 교수, 세종특별자치시 경제산업국 이귀현 국장 외 2명이 세종 창업 활성화를 위한 토론 시간을 가진다.

또한, 28일에 있을 ‘2018 청년창업아이템경진대회’에서는 고려대학교(세종) 경진대회 입상 3개 팀을 포함한 총 11개 팀이 창업아이템을 가지고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29일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SB프라자 10층)에서 세종 스타트업 위크 2018 시상식 및 폐회식과 더불어 행사 참가자들의 네트워크를 위한 장이 열린다.

본 행사 개막식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는 안정오 고려대학교 세종부총장, 백승필 세종산학협력단장, 김명기 세종창업지원단장 등이 참석한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