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특별기고
[기고] 충남동부보훈지청 보상과 전성연따뜻한 보비스

▲ 충남동부보훈지청

보상과 전성연

이동보훈복지서비스 다시 말해 보비스란?

이동보훈과 노후복지를 통합한 국가보훈처의 이동보훈복지서비스 브랜드를 말한다. 보비스 선포 11주년을 맞아 ‘희생을 사랑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나라를 위한 고귀한 희생에 더 큰 사랑으로 보답하겠다는 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하신 국가유공자 재가복지서비스 대상자분들에게 건강하고 명예롭게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재가복지서비스 지원 대상은 65세 이상으로 노인성 질환 또는 상이처 등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하기가 곤란한 저소득 독거 또는 노인세대이다.

충남동부보훈지청에서도 거동이 불편하거나 만성질환 등으로 가족으로부터 수발을 받지 못하는 관내 180여가구를 대상으로 ‘보훈섬김이’가 매주 이분들의 집을 찾아가 가사, 말벗, 병원동행 등 활동을 하고 재가복지대상자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귀 기울이면서 파악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최근에 지역후원기관(삼성전기 세종사업장)과 연계하여 행복가득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하여 직원들도 직접 김장김치를 담그는 봉사활동도 하고 재가복지대상자들에게 나눠주며 국가유공자분들을 존경하고 예우하고, 명예와 자존감을 높여드리는 뜻 깊은 행사를 실시하였다.

충남동부보훈지청은 앞으로도 서비스가 필요한 분이 제도를 몰라서 소외되는 부분이 없도록 연중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복지소외계층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이동보훈복지서비스를 희망하는 분이나 지원이 필요한 보훈가족은 언제든지 충남동부보훈지청 보상과로 문의를 하거나 신청을 하면 된다.

보비스 선포 11주년을 맞는 지금, 실질적인 따뜻한 보훈을 몸소 실천하는 복지와 영예로운 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따뜻한 보비스’가 될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최지애 기자  cmsejong@daum.net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