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세종일보]장석 기자=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조성순)는 중앙공원2단계 실시설계(안) 마련을 위해 “행정중심복합도시 중앙공원 민관협의체"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11월 20일(화)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청은 지난 8월13일(월) 금개구리 보전지역의 면적을 기존 52만㎡에서 21만㎡으로 조정한 중앙공원2단계 조정안을 발표하였고, 세종시에서는 이후 다양한 경로로 시민의견을 수렴하였다.

* 시민설명회(3회), 세종시의회 간담회, 온라인(홈페이지, 세종의뜻) 의견수렴 등

그 결과 숲체험원, 반려동물놀이터, 어린이놀이터, 체험시설, 체육관, 짚라인 등 다양한 시설이 제안되었다.

또한, 세종시의회 간담회에서는 중앙공원 설계과정에 관계기관과 더불어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해 달라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행복청, 세종시, 세종시의회, 금강유역환경청, LH 관계기관과 각 분야 전문가 및 시민대표 등 총 20명 규모로 민관협의체를 구성하게 되었다.

* 관계기관(5명), 전문가(5명, 도시계획․조경․예술․환경․공원분야) 및 시민대표(10명, 고운․아름․종촌․도담․새롬․한솔․대평․소담․보람․조치원읍)

민관협의체에서는 중앙공원2단계 실시설계 전까지 도입되는 시설의 종류․규모․배치 등 실시설계 진행방향을 논의하게 된다.

‘중앙공원2단계’는 2021년말 준공을 목표로 조만간 환경영향평가 변경협의를 신청하고 실시설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중앙공원1단계는 2019년 말 준공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