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미래 세종일보] 최지애 기자=충북지방경찰청(청장 남택화)에서는 우리나라의 으뜸 명절인 추석과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을 맞아 도내 주요 전통시장 주변도로에 한시적으로 주차를 허용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주민들의 전통시장 이용 편의를 증진시키기로 하였다.

오는 13일부터 10월 7일까지(25일간) 도내 17개 전통시장 주변도로에 최대 2시간 주차를 허용하며, 차량정체가 심한 출·퇴근 시간대에는 종전과 같이 주차할 수 없다.

또한,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 허용구간에 홍보 플래카드ㆍ입간판ㆍ임시 보조표지 등을 설치하고, 지자체와 협조하여 허용시간에는 주차단속을 유예할 방침이다.

주차가 허용되는 시장은 정책브리핑(www.korea.kr), 행정자치부(www.moi.go.kr), 경찰청(www.police.go.kr), 충북지방경찰청(www.cbpolice.go.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북지방경찰청 교통계장(경정 정기영)은 “전통시장 이용시 주차허용 시간ㆍ구간을 꼭 확인해 주차하고, 허용구간 외 주차와 2열 주차, 장시간 주차 등 질서문란 행위는 금지되며, 시장 주변 교통소통이 원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이용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주차질서 유지에 협조해 줄 것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