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재)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사장 이춘희)은 대학생들에게 국제적 감각과 해외사례를 체험하여 글로벌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해외탐방 장학생을 오는 9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공고일(9월 1일) 기준으로 본인 또는 부․모가 세종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대학생이며 신청서 및 탐방활동 계획서를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구체적인 탐방계획서를 작성하여 우편을 통하거나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해외탐방 장학생’으로 선발된 12명의 대학생에게는 1인당 2백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겨울 방학기간 중 14일 이상 탐방계획서에 의해 탐방을 실시하여야 하고 탐방을 통해 세종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국제 감각을 배양하고 현지에서 체득했던 정보를 진흥원에서 개최하는 결과 보고회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해외탐방 장학금 제도는 전공 또는 관심 분야에 대한 팀별 과제를 제출하면 서류와 면접을 통해 장학생을 선발하며, 지난 상반기에는 8명 4팀을 선발하여 9개국 해외탐방을 지원했다.

김필중 원장은 “해외탐방 장학생은 단순한 여행이 아닌 대학생들이 차별화된 과제를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여 국제사회에 대한 폭넓은 시각과 경험을 축적하고, 자신의 꿈을 찾고 이루어 나갈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