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세종시 고운동주민센터(동장 임미라)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문화행사는 시민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책 읽는 문화를 정착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세부행사로는 어린이 대상 독서 퀴즈를 비롯해 유아 대상 영화상영회와 원화 전시회가 열린다.

어린이 대상 독서 퀴즈는 ‘세계를 바꾼 위인’ 도서를 주제로 진행되며, 3일부터 도서를 읽고 퀴즈를 푼 후 도서관 자료실에 비치된 응모함에 정답을 적어 제출하면 된다.

고운동주민센터는 28일 정답을 제출한 어린이 5명을 추첨해 세달 간 도서대출 권수를 두 배로 늘리는 혜택을 부여한다.

유아 대상 영화상영회는 고운동 복컴 3층 문화관람실에서 진행되며 27일 오후 4시에는 ‘아이스에이지3’, 28일 오후 4시에는 ‘리틀폭스’가 상영된다.

이와 함께 고운동주민센터는 9월 한 달간 도서관에서 따뜻한 색감의 그림과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는 동화 ‘고요한 나라를 찾아서’(문지나 作) 원화 전시회가 열린다.

이번 9월 독서문화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운동 도서관(☎ 044-301-66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미라 고운동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을 찾는 주민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보다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