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남면에서 개최되는 <퓨전국악 한마당> 포스터

[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오는 토요일 오후 7시부터 금남면 호탄리마을 입구에서 <퓨전국악 한마당>을 주제로 한 ‘찾아가는 아트트럭’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는 우리 장단을 독창적 해석으로 구현하는 ‘전통타악연구소’가 출연해 판노리, 리듬터치, 어울樂, 타 타 타(打 打 打) 등을 우리나라 전통 타악기와 여러 가지 생활 도구들을 활용해서 역동적이고 신명나는 가락으로 선보인다.

‘우리 마을 공연단’ 무대에는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금남면풍물단과 세종시 경비단 스트릿댄스팀 ‘건빵쥔녀석들’의 공연도 이어진다. 또한 호탄리 마을 설화를 바탕으로 탄생한 호탄리 안씨와 도깨비 캐릭터도 등장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친근한 컨텐츠를 전할 예정이다.

양현권 금남면장은 “주민자치위원회, 세종시문화재단과 함께 주민들을 위한 좋은 기회가 마련된 데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호탄리 마을은 산으로 둘러쌓인 정겨운 농촌의 모습과 현대적인 도시의 모습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니 인근 지역의 주민분들도 많이들 오셔서 즐기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찾아가는 아트트럭’은 상대적으로 문화 접근성이 낮은 읍·면 지역을 중심으로 운영해왔는데, 이번 금남면 행사에는 도농교류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보람동주민의 참여도 이끌어내는 등 확장된 형태의 지역공동체 문화행사로 준비되었다.

‘2018 세종 컬처로드’는 찾아가는 아트트럭 프로그램으로 그 동안 전동면, 부강면, 소정면주민과 함께했고, 마지막 무대는 10월 조치원역 광장에서 세종거리예술가와 함께하는 대중가요 콘서트 무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